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무계행복마을학교 개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대
상태바
김해, 무계행복마을학교 개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 번째 행복마을학교 문 열어

김해에서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협력한 미래형 배움터인 세 번째 행복마을학교가 운영에 들어갔다.

김해시는 18일 무계행복마을학교 개관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김현희 김해교육지원청장, 김정호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행복마을학교 개관을 축하했다.

김해시는 경남도교육청과 손잡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에 힘써 김해행복마을학교, 장유행복마을학교에 이어 이번에 김해지역 세 번째 행복마을학교가 문을 열게 됐다.

무계행복마을학교는 무계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로 조성된 무계메모리얼플랫폼(무계기억저장소) 내에 있다.

무계메모리얼플랫폼은 무계지역 역사자원 전시와 주민평생학습 공간으로서 총사업비 29억1200만원을 들여 2층(연면적 726㎡) 규모에 1층은 다목적실, 2층은 강의․제빵․공작실 등을 갖췄다. 앞으로 수요자 중심 프로그램 운영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작은 꿈들이 여무는 희망의 공간으로 운영된다.

개관식에서 홍태용 김해시장은 “무계행복마을학교가 학생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지역주민들에게는 배움과 주민자치의 공간으로 활용되어 김해교육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현희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역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학교와 지역의 경계를 허물고 아이들을 키우는 협력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홍태용 시장과 김현희 김해교육지원청장은 ▲김해예술학교, 경남예술교육원 설립 조속 추진 ▲주촌지역 초등학교 신설과 통학구 조정 대책 마련 같은 김해 교육 현안 전반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공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