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여중,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 사업설명회
상태바
김해여중,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 사업설명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여중서미래지향적 그린스마트 교육여건 구현

김해교육지원청은 8월 19일 김해여자중학교 도서관에서 교직원 대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과 미래지향적 친환경 스마트 교육여건 구현을 목표로 ▲저탄소 제로에너지를 지향하는 그린학교 ▲미래형 교수학습이 가능한 첨단 ICT 기반 스마트교실 ▲학생 중심의 사용자 참여 설계를 통한 공간혁신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생활 SOC 학교시설 복합화라는 4가지 기본원칙 아래 40년 이상된 노후 학교 환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사업이다.

김해여자중학교는 현재 48년 경과된 건물로 2021년 2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어, 2021년 10월에 사전기획 용역 및 공공건축 심의 등 그동안 김해지역 환경을 고려하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해 왔으며. 설계용역은 2023년 1월 중 완료하여 공사는 2024년 2월 준공 예정이다.

김해여중은 노후교사 리모델링을 통해 미래교육과정에 대응하는 학습공간을 구축함과 동시에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며, 사용자 중심의 교육혁신과 공간혁신, 그린스마트, 시설 복합화, 나아가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새로운 학교로 거듭나고자 한다.

또한 주거용 건축물과 근린생활시설물 등 도심지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으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을 통한 학습 활동 환경 개선 등 교육환경 특성에 대응하는 변화로 향후 학생 수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설계공모에 당선된 설계사무소에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리모델링 계획을 위해 교직원들에게 김해여자중학교 미래 교육에 대한 비전과 목표 및 미래학교 공간 조성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 교육활동 개선 방안 및 사용자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현희 교육장은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