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제 손쉽게 ‘온학교e(에)지원’에 접속하세요
상태바
이제 손쉽게 ‘온학교e(에)지원’에 접속하세요
  • 미디어부
  • 승인 2022.08.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교직원 매일 접속하는 업무포털과 연계 운영
학교지원자료 총 2060건 게시…자료 요청하면 바로 제공도

경남도교육청은 올해 구축한 학교통합지원포털 ‘온학교e(에)지원’에 교직원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업무포털(NEIS)과 연계해 운영한다.

‘온학교e(에)지원’은 학교가 교육활동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안 교무행정팀과 학교 밖 학교통합지원센터가 연계 협력하여 학교를 지원한다.

기존에는 별도 누리집(https://helpschool.gne.go.kr)에 접속해야만 이용 가능했지만 이번에 행정 업무 등을 처리하기 위해 매일 접속하는 업무포털과 연계하면서 모든 교직원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교직원은 ‘온학교e(에)지원’에서 학교에 필요한 자료(지침, 서식, 기본계획 등)를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모든 지역의 학교통합지원센터 연결, 기간제 교원 등 인력 모음 바로가기 등을 추가하여 통합지원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온학교e(에)지원’에 교무·연구·행정 등 10개 영역의 학교지원자료 총 2060건이 올라와 있다. 최신 개정 자료는 물론 학교에서 필요한 자료를 요청하면 수시로 제공한다.

특히 ‘교원 대상 법정의무교육 통합 안내’, ‘전문적 학습 공동체 도움자료’ 등 학교 교육활동과 관련된 자료의 조회 수가 높은 편이다. 교육과정 맞춤형 자료를 제공하는 ‘월별자료’와 업무처리에 필요한 서식만 별도 제공하는 ‘서식자료’에 대한 현장의 만족도도 높다.

김성미 장학관은 “온학교e(에)지원 점검단을 꾸준히 운영하여 학교가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바로 제공하고, 간편 로그인과 학교 교육과정 운영자료 공유 메뉴 신설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통합지원포털이 될 수 있도록 챙겨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