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1동 ‘쓰레기박사의 알쏭달쏭 재활용이야기’ 강좌
상태바
장유1동 ‘쓰레기박사의 알쏭달쏭 재활용이야기’ 강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9월 24일 오전 10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환경관련 대중강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2022년 장유무계도시재생사업의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맘이음협동조합이 ‘다같이 쓰 무계한바퀴’라는 사업명으로 주최한다.

맘이음협동조합은 무계마을의 엄마들로 구성되었으며 환경교육과 지역의 취약계층 및 경력단절여성들의 창업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8월말에는 인근의 아파트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환경교육 및 캠페인’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이번 강좌의 강사는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인 홍수열박사로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이기도 하며 쓰레기 박사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강좌 1부는 ‘쓰레기 박사의 알쏭달쏭 재활용 이야기’를 주제로 올바른 분리배출방법에 대하여 강의하고, 2부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하여 ‘커피박모스화분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커피 한잔을 추출하는 데 99.8%의 커피찌꺼기가 버려진다고 한다.

이번 강좌를 통해서 무심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의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강좌는 선착순 70명 마감이므로, 관심있는 김해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문의 맘이음협동조합 010-9472-2428)

장유1동 서진숙 동장은 "쓰레기 줄이기가 참 쉽지가 않은데, 이번 강좌를 통해 재활용 방법은 제대로 배워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한다. 쓰레기 분리배출과 재활용은 탄소중립 실천의 기초인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