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렴’ 팝페라 콘서트
상태바
김해시, ‘청렴’ 팝페라 콘서트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9.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강·공연 접목 감성교육… 가수 김채은 청렴홍보대사 위촉

김해시는 23일 오후 4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시청과 산하기관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직원이 먼저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시정 방침을 바탕으로 일방적인 지식 전달 교육을 탈피해 토크식 청렴특강과 팝페라 공연을 접목한 감성교육으로 힐링을 제공하는 동시에 반부패 법령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공직사회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김해시의 청렴도 현황과 향상 방안에 대한 청렴 브리핑, 최근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 핵심요약 강의, 청렴을 접목한 팝페라 공연까지 직원들의 호평을 샀다.

또 지난 2020년부터 김해시 청렴홍보대사로 활동해온 김해 출신 가수 김채은에 대한 청렴홍보대사 재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가수 김채은은 재능기부로 본인의 노래 ‘도장콕콕’을 개사해 제작한 김해시 청렴꼭꼭송을 선보이며 앞으로도 김해시의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한 김해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리를 함께 한 홍태용 시장은 “청렴은 소통과 공감이 함께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자연스레 따라온다고 생각한다”며 “청렴은 타인의 평가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닌 우리 스스로 당연히 가져야 할 덕목으로 인식하고 서로에게 소통과 공감의 존재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조직 내외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뿐만 아니라 반부패 교육을 강화하고 부패 사전 차단을 위한 제도 개선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