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마산에 대형조선소 들어서
상태바
마산에 대형조선소 들어서
  • 영남방송
  • 승인 2007.11.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성동조선소, 한진중공업 인수 예정
   
   
통영 안정공단에 위치한 성동조선해양(주)이 마산 봉암동에 위치한 한진중공업을 인수할 예정이다.

지난 8월 매각공고를 했던 한진중공업 마산조선소는 매각 협상자로 선정된 바 있는 성동조선해양(주)와 부동산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달말까지 기계, 장비에 대한 실사를 거쳐 내년 1월 최종 인수를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진중공업 마산공장 부지를 매입할 성동조선해양(주)는 성동산업을 모기업으로 하는 조선업계의 신예 기업임에도 선박 수주 잔량이 세계 5위, 고용규모 5위로 한국산업연구원과 조선업계 세계적인 권위지인 Clarksons의 자료에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마산시는 성동조선해양(주)의 마산조선소 설립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게 유치코자 지난 14일 황철곤 마산시장이 정홍준 성동조선해양 회장을 마산으로 초청해 한진중공업 마산조선소 인수와 조선소 설립에 관한 협의를 가지고 지난 23일에는 황철곤시장이 직접 통영 성동조선해양을 방문해 그룹 회장과 심도 있는 협의를 가졌다.

마산시와 성동조선해양(주) 관계자에 의하면 마산에 들어설 조선소는 조선블록 생산이 아닌 선박을 신조하는 조선소로 설립할 계획이며 고용인력 1,000명에 연간 매출 5,000억원 규모로 내년에 시설.장비를 갖추고 2009년부터 선박건조에 들어갈 예정이다.

마산시 관계자는 "시의 요구에 의해 모기업 마산 이전을 적극 검토키로 하는 등 한진중공업 마산조선소 인수에 따른 후속조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마산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가대한다"고 밝혔다.


정해웅 기자/jhu3333@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