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앞장'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앞장'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3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지초, 스쿨존 교통안전 연합캠페인
구산중, ‘담배는 노답! 꿈은 키움!’ 흡연예방 연합캠페인

김해교육지원청은 29일 등교시간에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및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연합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지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에는 김해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및 학교통합지원센터 장학관·장학사와 김해중부경찰서, 김해녹색어머니회중부지회 등 유관기관의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구산중학교에서는 ‘담배는 노답! 꿈은 키움!’ 흡연예방 캠페인이 동시에 실시되었다.

흡연예방 캠페인에는 김해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장학사와 김해시보건소,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청년회의소, 인제대학교금연교육연구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시행된 이날 교통안전 캠페인에서는 행복한 학교생활의 첫걸음인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의 안전 보행을 돕는 활동을 전개했다.

흡연예방 캠페인에서는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널리 알리고 평생금연 실천의지를 향상시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금연분위기 확산을 목적으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에 대한 홍보 활동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를 만들기 위해 시민 모두가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흡연예방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몸과 정신을 기르고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