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새 안전증진사업 4건 발굴 추진
상태바
김해시, 새 안전증진사업 4건 발굴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0.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안심귀가 휴대용 경보기 등 시민생활에 적용

김해시는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한 4개 사업을 새롭게 발굴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신규 안전증진사업 선정을 위해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 의견을 반영하고 자살예방, 교통안전 등 6개 분과로 구성된 안전도시실무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쳤다.

새롭게 선정된 4개 안전증진사업은 ▲여성 안심귀가를 위한 ‘휴대용 경보기’ ▲화재 취약시설 신속한 대피를 도울 수 있는 ‘숨 마스크’ ▲어린이,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용품인 ‘옐로카드’ ▲집중호우 시 빗물에 쓸려온 이물질의 신속한 제거를 위한 ‘우수받이 안내표지 스티커’이다.

특히 휴대용 경보기는 최근 신당역 스토킹 살인 같은 여성 대상 범죄가 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휴대용 경보기는 위급상황 시 경보기 버튼을 누르면 현장녹음파일, 현재위치 등 위급 메시지가 사전에 휴대폰에 등록한 가족, 지인 등에게 전송돼 신속하게 경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서 경보음이 울려 주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관내 경찰서 등 관련기관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숨 마스크는 화재 사망 원인 중 유독가스 흡입에 의한 사망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가운데 마스크 형태여서 신속하게 착용하고 대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관내 요양병원, 노인복지시설 등 피난약자시설에 먼저 배부할 계획이다.

홍태용 시장은 “국제안전도시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 유관기관은 물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 2월 스웨덴 스톡홀름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ISCCC)로부터 국내 21번째 국제안전도시로 공인받아 현재 145개 안전증진사업을 추진 중이며 매년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