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문화센터, 3대가 웃고 우는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상태바
김해서부문화센터, 3대가 웃고 우는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0.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 19시 30분, 19 14시, 18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서
균일 1만 5천원, 김해시민 1만 원

대한민국 대표 모노드라마 ‘3대가 웃고 우는 연극 '염쟁이 유씨'’가 오는 11월 18일, 19일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염쟁이 유씨'는 2006년 초연을 시작으로 4천 회를 향해가는 대표 스테디셀러 연극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서 사업비를 일부 지원받아 개최되는 문화 나눔 사업의 일환이다.

평생 염쟁이로 살아온 주인공 ‘유씨’는 누구나 한 번은 마주할 수밖에 없는 ‘죽음’에 대해 이야기한다. ‘유씨’는 무서운 조폭 두목의 염을 해주기도 하고, 성수대교 붕괴, 유람선 침몰 등 안타깝고 슬픈 사연을 마주하기도 한다. 관객과 함께하는 마지막 염을 한 올, 한 올, 정성스럽게 준비하며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물음과 답을 찾아간다.

1시간 30분의 모노드라마를 이끄는 ‘유순웅’ 배우는 베테랑답게 '염쟁이 유씨'에서 무려 15개의 배역을 소화해내며 무대를 가지고 논다. 그가 내뱉는 대사, 숨소리, 땀방울 하나에도 배우의 내공이 묻어 나온다.

소소하게 웃기기도 하고, 무섭게 겁도 줬다가, 어느 순간 가슴이 먹먹해져 온다. 어린아이부터 나이 든 어르신까지 삶의 깊은 고민과 가치관을 나눌 수 있는, 모두가 함께 즐길 만한 최고의 공연이다.

본 공연의 티켓 금액은 전 좌석 1만 5천 원이며 김해시민은 1만 원이다.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www.wgcc.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44-1800)와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