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2 김해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 김해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0.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예정 300명 대상 32개 기업 참여

김해시는 지난 27일 김해생명과학고 대강당에서 ‘2022 김해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특성화고 4개고(김해생명과학고, 한일여고, 김해건설고, 진영제일고)의 올해 졸업 예정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32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또 예비 취업 대상인 1~2학년 학생들도 취업 정보를 얻기 위해 함께 했다.

㈜더가치플러스, 에스아이씨㈜, ㈜보원산업, ㈜더파티, 고려검사㈜ 등의 현장 면접 인원은 63명, 채용 결정 및 2차 면접 예정 대상자는 30여명이다.

또 인생네컷, 면접 스타일링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 행사관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일자리키오스크를 활용해 AI 모의면접 체험을 할 수 있는 AI 취업지원 부스는 MZ세대인 학생들에게 맞춤 구직 체험을 제공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행사는 김해시,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상공회의소, 김해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11월 24일 개최 예정인 시민 대상 채용박람회까지 계속해서 채용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대형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학교별 특성과 취업 시기를 반영한 박람회가 개최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