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마을미디어정책연구회, 착수보고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마을미디어정책연구회, 착수보고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0.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미디어 활용 역량 제고 및 주민 주도적인 미디어 환경 기반 마련
시민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자문위원 위촉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마을미디어정책연구회는 28일 의회 1층 특별위원회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회장 박은희 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의원들과 연구용역을 맡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연구진 등이 참석했으며, 앞으로의 운영방향 및 향후 계획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연구회는 ▲국내 마을미디어 관련 정책 및 사례 조사 ▲마을미디어 현황 및 인식 조사 ▲타지역 마을미디어 선진지 견학 ▲시민토론회 개최 등의 연구활동을 통하여 김해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김해형 마을미디어’ 활성화 정책 개발을 목표로 오는 12월까지 활동한다.

특히, 연구회는 이날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 연구를 자문해줄 12명의 시민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마을미디어정책연구회 회장 박은희 의원은 “마을미디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만큼 연구회 활동을 통해 주민 누구나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마을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소통활성화를 통한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을미디어정책연구회는 박은희 의원, 김진규 의원, 최동석 의원, 김창수 의원, 주정영 의원, 강영수 의원, 허수정 의원, 배현주 의원 등 총 8명으로 김해시민의 미디어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주민 주도적인 미디어 환경 기반을 마련하여 민주적 의사소통과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