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조은금강병원, 국내 최대 규모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상태바
김해 조은금강병원, 국내 최대 규모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조은금강병원은 지난 7일 부로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개소했다.

조은금강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는 13명이 동시에 치료받을 수 있는 다인용챔버를 2대 도입함으로써 국내 최대 규모의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갖췄다.

고압산소치료는 고압의 산소 즉 고농도 산소를 흡입하여 산소를 체내로 공급하는 치료이다.

대기압보다 2, 3배 높은 고압의 산소를 투여하면 혈장에 녹는 산소분자가 증가하게 되어 적혈구가 통과하지 못하는 말초 조직과 세포까지 직접적으로 고농도의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이런 원리로 상처 회복, 혈관 생성, 성장세포 활성화, 부종 감소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압산소치료가 효과적인 질환의로는 화상, 당뇨성족부궤양(당뇨발), 일산화탄소중독, 피부이식 술 후 상처, 잠수병, 버거씨병, 돌발성 난청, 방사선치료 후 손상, 암환자의 전이 억제 등 다양한 질환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당뇨족부궤양(당뇨발)은 궤양이 진행되면 절단술을 피할 수 없게 된다. 당뇨발에 고압 산소 치료를 적용하게 되면 고농도의 산소 분자가 손상된 상처까지 전달되어 상처 재생에 효과적이며, 발의 통증이나 저림에 절단보다 좋은 치료가 될 수 있다.

조은금강병원 이정윤 병원장은 “김해에서 다인용 고압산소챔버를 보유한 병원은 아직 없다”며, “김해는 유독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업체가 많은데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창원, 사천, 통영 등 타 지역으로 가야했었다. 조은금강병원의 고압산소치료센터가 김해를 비롯한 경남지역민들의 편리하고 빠른 치료의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설명하며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