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메가쇼 ON 김해’ 판로 활짝 열려
상태바
‘메가쇼 ON 김해’ 판로 활짝 열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쇼 전시회서 김해기업 19개사 현장매출 1억3000만원 달성

김해기업 19개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시회인 메가쇼 시즌2에서 현장 매출 1억3600만원을 달성하고 바이어를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에 신호탄을 쐈다고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홍성옥)은 지난 11월 13일 폐막한 메가쇼 시즌 2에 ‘메가쇼 on 김해’를 메인 슬로건으로 관내 1인창조지원센터 창업기업과 김해형 강소기업 포함한 19개사 20부스 규모의 김해관을 운영했다.

인센디오, 착한떡, 모산FS 등 지역을 대표하는 식품 제조기업부터 비앤테크, 인팩글로벌, MIK, 엠테크윈 등 가전 및 생활용품 제조기업 등이 참여해 김해 제조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개막일로부터 양일간 진행된 바이어 미팅 행사를 통해 착한떡은 호주 및 뉴질랜드에 1만불 가량의 초도 수출계약을 성사했으며, 편백을 활용한 코스메틱류를 제조하는 아보리덤바이오는 베트남과 최종 수출 계약을 조율 중에 있다.

또한 유수 홈쇼핑사 입점 제안 및 팝업스토어 운영 협의 등 유통 MD들과 실무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서 추후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메가쇼에서는 인팩글로벌, 인센디오, 착한떡이 현장 완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전략적으로 기획해 라이브 방송 매출로 총 8000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추가적으로 올렸다.

홍성옥 원장은 “창업지원팀과 기업육성팀의 협력을 통해 우리 관내 기업들을 연계지원함으로써 기업간 네트워킹 강화는 물론 판로개척에도 큰 성과를 거뒀다”며 “지속적이고 다각화된 판로개척을 지원해 우리 김해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메가쇼 전시회에는 중기부 ‘지역특화산업육성 비R&D’ 사업의 연계를 통해 경남관도 10부스 참여해 현장판매는 물론 김해기업들과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