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내실 있는 Wee클래스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내실 있는 Wee클래스 운영 역량 강화 연수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1.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중독 예방 위한 역량강화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 학교통합지원센터는 11월 21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김해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들의 알코올중독, 스마트폰중독, 유해약물중독, 도박중독 등 4대 중독의 실태 및 문제를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중독에 대한 다각적 연구를 해오고 실제 중독 사례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박미경 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청소년 중독에 대한 이해 및 현황 ▲청소년 알코올중독 예방교육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병적도박 이해 및 특성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중독에 대한 상담 역량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수정 선생님은 “학생들의 4대중독의 최근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입방법이나 자료들을 접하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영구 학교통합지원센터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스트레스가 중독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학생들의 동기나 욕구를 파악하여 일상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과 지도가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전문상담(교)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