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대웅제약, 동남권 신성장 사업 협력 강화
상태바
김해시-대웅제약, 동남권 신성장 사업 협력 강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25일 시청에서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와 동남권 바이오 산업 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대웅제약의 동남권 바이오 펀드․팁스(TIPS) 운영 현황, 아피셀테라퓨틱스 추진현황 등 추진 사업 공유와 함께 김해시에서 미래성장 동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동북아 물류 플랫폼 사업 협력, 동남권 바이오 클러스터 인프라 구축사업 등 동남권 신성장 사업 추진을 위한 중장기 계획이 논의됐다.

대웅제약은 2020년 자회사인 아피셀테라퓨틱스의 김해 진출을 시작으로 K-세포․유전자 치료제 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차세대 바이오 인공지능 전문인력 육성, 차세대 지역뉴딜&바이오 투자 펀드(중기부) 공동 투자 등 김해를 중심으로 한 동남권 세포․유전자 치료제 산업 육성을 위해 김해시와 지속적으로 협력 중이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의 줄기세포기술과 영국 아박타사의 단백질 치료제 기술을 합작해 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웅제약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국내 대표 제약․바이오 기업인 대웅제약과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의생명산업을 고도화해 김해시가 동남권 바이오 산업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