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의원, 부산김해경전철 안전 강화하는 ‘도시철도법’ 대표발의
상태바
민홍철 의원, 부산김해경전철 안전 강화하는 ‘도시철도법’ 대표발의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행정 지원, 민간도시철도 관리지원센터 지정 등 정부의 관리·감독 근거 마련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경남 김해갑)은 9일 부산김해경전철을 비롯한 민간도시철도의 정부 관리·감독을 강화하는‘도시철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민자도로의 경우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국토교통부 장관이 유지·관리 및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민자도로 관리지원센터를 지정하고 있다.

하지만 민자도시철도의 경우 정부 관리·감독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규정이 없는 상황이다.

이에 민자도시철도의 안전,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부의 재정·행정 지원과 민자도시철도 관리지원센터 설립 등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민홍철 의원은 “부산김해경전철 등 서울, 인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운행하거나 추진 중인 민자도시철도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전관리 강화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도시철도 무임승차 비용을 정부가 부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개정안은 ▲강득구, ▲강준현, ▲김두관, ▲김민기, ▲김민철, ▲박재호, ▲이장섭, ▲임호선, ▲전용기, ▲전재수, ▲전혜숙, ▲한정애, ▲한준호 의원(가나다 순)이 공동발의자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