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업종전환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업종전환 컨퍼런스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2.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업 성공전략 스토리 공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15일 거제 벨버디어 경남테크노파크와 진흥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공동으로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의 성과확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은 경남 도내 제조기업이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기업으로 업종전환·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1년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의료기기는 임상 및 인허가 등의 난해한 절차를 포함하고 있어 업종전환 기업들은 신규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다.

진흥원은 조력자로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올 초부터 업종전환이 필요한 기업들을 진단․발굴하고 의료기기 업종전환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해왔다.

이 결과 2년간 업종전환 33개사, 이를 통한 사업화 매출액 34억4000원, 신규고용 90명을 창출하고 의료기기 업종전환 기업 우수사례를 만드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오는 15일 거제 벨버디어에서 개최되는 '의료기기 업종전환 성과확산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의사창업연구회 소개 및 성공사례와 업종전환 기업들과의 협업방안 공유를 유도하며, 시장진출의 30%를 차지하는 병원 유통구조의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함으로써 의료기기 진출기업에게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를 통해 소개될 기업 주요 우수사례로 국내 자전거용 타이어 제조 1위기업 ㈜타누스는 올해 초 의료기기 신규사업 추진을 위해 진흥원과 협약 이후 자체적으로 개발한 충격흡수기술을 접목한 고관절보호패드를 내년 4월 출시할 계획에 있다.

또한 감염병 현장진단용 올인원 RT-PCR을 개발하고 있는 ㈜에이아이바이오틱스는 올해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년간 최대 7억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한국일보 주관 제17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BT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2년간 업종전환 사업을 추진해 오며, 지역 전통기업의 고부가 의료산업 진출에 무던히 애를썼고, 이를 통해 좋은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업종전환 후에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경남테크노파크 전용환 센터장은 “2023년에도 약 23억을 투입하여 기술개발, 시제품제작,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할 계획에 있다”며, “경남도 내 전통기업들의 신사업 진출 희망기업들의 컨퍼런스 참여로 다양한 사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