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2 김해 경제인의 밤' 성료
상태바
'2022 김해 경제인의 밤' 성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2.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함께 김해 경제를 밝히다

김해시는 지난 16일 '2022 김해 경제인의 밤' 행사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연회장에서 경제인, 내·외귀빈 150여명이 참석하여 감동과 열기가 감도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올해 들어 3조 912억원의 투자유치와 6503명의 고용창출로 역대 한 해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김해시투자유치자문단 출범, 제22회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상, 제17회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지원우수단체 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제26회 경남중소기업대상 도내 최다 선정 등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일자리 창출, 산업구조 고도화, 미래먹거리 신산업 발굴, 대규모 투자유치 협약 체결, 골목상권 강화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및 100년 먹거리 준비에 온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 날의 행사는 이러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경제인과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민희 아나운서의 사회로 앙상블 원잇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우리 함께 김해 경제를 밝히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뒤돌아보고 다가오는 신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로 글로벌 경제위축과 내수침체 등 경제 위기를 다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하자는 기업가 정신을 새롭게 다짐했다.

이어 시작된 본 행사에서는 홍태용 김해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2년 한 해 김해 경제 발전에 기여한 관내 기업인에게 수상하는 '2022 김해 경제인 상' 시상, '2022 김해 경제 걸어온 길' 상영, 주요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만찬과 함께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 김해 경제인 상'에는 대창단조㈜ 박권일 대표가 수상했다. 대창단조㈜는 중장비 및 자동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5년에 설립되어 2000년에 김해봉림농공단지로 확장 이전 후 2012년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등 김해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고 박권일 대표는 김해 경제인 상 제1호라는 영예를 안았다.

공식행사와 만찬이 끝나면서 엘볼렌테의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홍태용 시장은 “지역발전에 공헌한 경제인들을 예우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날이니만큼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신 산업 중심 도시 김해, 투자 매력 특별시 김해를 만들어 김해가 대한민국 경제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