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례면 지사협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인적망 구축
상태바
진례면 지사협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인적망 구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2.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희망울타리

김해시 진례면행정복지센터(면장 조은희)는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진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인적망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사업자를 방문하여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겨울철 한파와 실업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상시 발굴하기 위한 인적 안적망 마련으로 자칫 소홀하기 쉬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든든한 희망울타리를 구축하기 위함에 있다.

진례면 파출소 및 전통시장 내 진례국수, 어르신들의 사랑방이 되고 있는 미용실과 옷가게 등을 진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서 직접 방문하여 마을주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홍보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부동산중개소를 찾아가 월세체납 또는 퇴거위기에 놓인 주민, 저렴한 가격의 집을 구하는 세입자 등이 확인될 경우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면사무소로 연락토록 요청했다. 또한 관내 부동산중개업소카카오톡 단톡방을 통해 진례면과 협업하여 해당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은희 진례면장은 “진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이번 방문을 통해 민관 협력을 이루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