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3동 교양강좌 수강생, 연말 어르신 재능기부 행사
상태바
장유3동 교양강좌 수강생, 연말 어르신 재능기부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2.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상심리학 웰다잉’ 수강생, 고독사 낙상사고 예방 재능기부

김해시 장유3동 교양강좌 ‘명상심리학 웰다잉’ 제2기 수강생들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수가마을 회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고독사 낙상사고 예방’를 위한 마음치유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가마을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수강생들이 정성껏 준비한 떡국, 잡채, 과일 등의 음식을 푸짐하게 대접했으며, 혈압 및 당뇨검사 등 건강돌봄,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행사로 마무리했다.

행사 준비는 모두 수강생 및 지역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특히, 장유3동 교양강좌 웰다잉 제2기 수강생들은 그간 강의실에서 배운 음악, 춤, 명상 등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감 증진을 위한 마음치유 방법을 전파하여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김순중 김해시 웰다잉협회 회장은 “연일 한파로 인해 움츠러든 어르신들에게 수강생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행사 실시로 따뜻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웰다잉문화 콘서트를 열고 치매예방과 근심․걱정, 외로움 등 어르신 마음치유 교육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호재 장유3동장은 “연말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을 뵙고 작지만 소중한 행사를 개최해주신 웰다잉 수강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동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