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봉황대협동조합, 김해시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상태바
봉황대협동조합, 김해시에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1.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이 지역사회 환원으로 이어져

봉황대협동조합(이사장 허은)은 지난 2일 김해시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122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봉황대협동조합 안종국 사무국장이 참석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봉황대협동조합은 김해시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지역상인 및 주민으로 결성된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2019년 10월 봉황대길 정비 및 골목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협업하기 위해 꾸려진 단체이다.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 추진과정에서 봉황대협동조합은 봉황대길 일원에 버스킹 공연, 리마인드웨딩, 보라봉황축제, 크리스마스 트리 조성 등 다양한 문화 예술공연 및 행사를 추진했다.

한때는 점집이 즐비해 ‘신의 거리’라고 불렸던 봉리단길이 봉황대협동조합과 동네 주민들의 노력으로 현재는 옛 정취, 추억, 정감이 넘치는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 등이 입점하여 젊은이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봉황대협동조합은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으로 만들어진 단체이지만 운영 체계의 지속적인자생력 확보를 위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기반으로 한 봉황대길 문화거리를 조성하는 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김해문화재단 시민플러스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봉리단길 드라마 마켓’을 기획했고, 또한 경남도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골목상권 활력 사업에도 선정되어 ‘봉황대길 골목 축제’를 추진하는 등 봉황대길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러한 노력은 이번 이웃돕기 성금을 통해 지역사회 환원으로까지 이어졌다.

허 이사장은 “동네 주민들의 손으로부터 시작된 봉황대길 재탄생은 도시재생 사업 지원 없이는 이룰 수 없었으며, 동고동락한 조합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되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성금을 내준 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