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경력단절 예방 위한 사후관리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 경력단절 예방 위한 사후관리사업 추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1.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맘지원센터-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직장맘지원센터ㆍ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오는 1월부터 구직자의 취업알선뿐만이 아닌 취업자 경력 유지를 위하여 가족상담, 노무상담 등의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가족친화 프로그램, 직장동료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경력개발코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전문 노무사를 선임하여 회사적응을 돕고, 취업규칙, 일·가정양립을 위한 제도, 직장 내 갈등 해결을 위한 상담 등을 전화상담(☎055-339-3325) 중에 있다.

그리고 ▲역량강화 교육(노무ㆍ재무ㆍ가족관계 개선) ▲힐링 프로그램ㆍ가족친화 프로그램 ▲직장맘 HAPPY 토요캠퍼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직장맘지원센터와 협업하여 ▲구직자의 안정된 일자리 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를 위한 직장 적응기에 맞춘 기업체 특강, 직장 동료관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취업유지를 위한 인턴지원금 지원 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힘쓰고자 한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앞으로 김해시복지재단에서는 단순 취업알선 사업에 치중하지 않고 여성의 경력 유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함으로써 중소기업을 돕고, 가정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데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및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310-8920),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310-214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