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림면 이장단, '봄철 소각 제로화' 다짐
상태바
한림면 이장단, '봄철 소각 제로화' 다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2.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산림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에 한림면 이장단(단장 장병희) 소속 47개 모든 마을이 참여하여 봄철 산불이 잦은 시기에 연기 없는 한림만들기에 앞장서 타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산림청 주관으로 2014년부터 시행되었으며 마을 이장 등 책임자를 중심으로 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서약을 통해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논ㆍ밭두렁, 농산폐기물, 기타 생활쓰레기 등의 무단소각행위 근절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최근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19에 대한 방역 규정이 완화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의 산행과 생활쓰레기 소각이 증가함에 따라 전국 곳곳에서 산불 발생이 속출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진 이장단에서는 1월 26일 이장회의를 통해 자발적으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참여하여 산불 예방 및 홍보에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최성훈 한림면장은 “현재부터 4월까지 산불 발생 위험이 정말 높은 시기이다.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동참해준 이장단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캠페인 참여는 한림면 산불 발생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