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 노인일자리 창출지원 기탁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 노인일자리 창출지원 기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3.02.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창출 사회공헌사업 지원 2000만원 기탁(누적 1억3000만원)
콩나물국밥집 '콩시락 부원점' 장비구입비로 사용... 노인일자리 20명 상시고용 효과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소장 서희만)는 7일 김해시를 방문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금액은 노인일자리사업장인 '콩시락 부원점' 설비에 필요한 장비구입 비용으로 쓰일 계획이다.

'콩시락 부원점'은 20명을 상시고용 할 수 있으며,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에게는 저렴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는 2018년 7월에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해시는 그간 1억1000만 원을 기탁받아 실버카페 달보드레 3개소, 노인일자리사업장 '늘솜코인빨래방' 개소 등 노인일자리 확대 및 신규사업 개발을 지원해왔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시 노인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보내주시는 지역난방공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에는 어르신 5275명이 현재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