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여성센터 '50+인생설계대학' 운영
상태바
김해시여성센터 '50+인생설계대학' 운영
  • 김경희 지역기자
  • 승인 2023.03.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위한 인생2막 지원 프로그램

김해시여성센터는 김해시 50+세대의 성공적인 인생 2막 설계지원을 위해 제6기 '성공! 리스타트 50+인생설계대학'을 운영한다.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진 50+세대가 현재까지의 삶을 점검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배움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도록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에서 마련한 신중년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4월 5일에 개강하여 6월 14일까지 11주 동안 실시한다.

교육과정으로는 ▲나의 행동유형 탐색하기 ▲평생월급 프로젝트 ▲5060 낭만 글쓰기 ▲인생 후반의 지혜와 행복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중장년 인생재설계 준비 ▲업사이클링 ▲일상이 행복해지는 대인관계 기술 ▲나와 가족을 위한 드립커피 내리기 ▲스마트폰 기초와 활용 ▲3고-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관리 ▲신중년을 위한 합리적인 소비생활 ▲10살 어려지는 리셋 운동법 ▲식(食)에서 답을 찾다 ▲노후준비의 트렌드가 바뀐다 ▲지금 이 순간을 살기 ▲새로운 도전, 귀농과 귀촌 ▲치매예방 ▲체험활동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주 2회(수, 금) 2시간씩 총 20회 진행한다.

대상자는 생애 재설계를 꿈꾸는 50~69세 김해시 신중년 남・여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접수는 3월 6일부터 31일까지 김해시공공예약포털(www.gimhae.go.kr/yes)을 통해 남,여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 5만원을 개인이 부담하면 나머지 금액은 김해시와 김해시복지재단이 지원하게 된다.

구정회 관장은 “이번 50+인생설계대학을 통해 제2의 인생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50+세대가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고 행복한 삶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문의는 전화(310-8904) 또는 홈페이지(www.ghwomencenter.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