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생활문화평생학습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본격 가동
상태바
김해생활문화평생학습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김해시생활문화평생학습관’ 운영 1주년을 맞아 유아부터 성인까지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생애단계별 평생학습 제공한다.

김해시생활문화평생학습관의 ‘소소한 행복 학습’ 사업으로 추진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 20일부터 시작하며 ▲유아체육, ▲생생칠산통 건강밥상 ▲폰영상 제작·편집 ▲발레핏 ▲우리동네 부동산 등 7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료는 무료(교재비·재료비 별도)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부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청바지학교’ 사업을 추진한다. ‘청바지 학교’는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인생전환기를 앞두고 있는 신중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평생교육으로 자신의 삶을 탐색해보고, 배움을 넘어 이웃과 학습결과를 나누고 공유하는 사업이다.

‘청바지학교’는 5월 입학을 시작으로 12회과정의 공통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 한 해 ▲예체능학과 ▲요리학과 ▲미용학과로 구분하여 관심별 전문분야 교육을 이수한 후 도움이 필요한 곳과 연계한 학습환원활동을 하는 6개월 과정의 학습과정이다.

졸업이후에는 원하는 참여자에 한해 동아리를 결성하여 전문분야별 재능기부 및 봉사나눔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월별특화 프로그램’ 은 다양한 주제에 맞는 체험위주의 다채로운 원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7~8월에 진행하는 ‘여름학기’는 프로그램 당 5~8회 참여할 수 있는 단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평생학습 참여를 주저하는 신규 참여자들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평생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인재육성지원과 이선미 과장은 “평생학습 참여가 삶의 활력과 윤기를 더해 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생애단계에 맞는 평생학습강좌를 계속 개발하여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