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살림연구회, 생활체육복지연구회 등 6개 연구단체 등록 통과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지난 10일 의원들의 정책 개발 및 입법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활동하는 의원연구단체의 등록을 의결했다.

이날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진행된 심의위원회는 정준호 심의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들과 등록신청서를 제출한 연구단체 대표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연구주제의 참신성 및 정책연계, 연구 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6개 단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

이날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역사관광연구회(회장 정희열) ▲알뜰살림연구회(회장 김유상) ▲생활체육복지연구회(회장 이철훈) ▲자치분권연구회(회장 송유인) ▲산림자원정책연구회(회장 송재석) ▲문화예술발전연구회(회장 최정헌) 6개 단체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연구용역 및 전문가 초청 간담회, 현장방문, 토론회 등을 통해 생산성 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정준호 심의위원장은 “김해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연구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시민과 밀접한 연구주제인 만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