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생활포럼 김양구 대표 취임식 `성황`
상태바
김해생활포럼 김양구 대표 취임식 `성황`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3.1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생활포럼 김양구 대표 취임식 `성황`

전임 대표 홍태용 김해시장 이임… 지역사회공헌 감사패 받아
류명열 의장, 김성우 국민의힘 김해을 당협위원장, 시ㆍ도의원 200여 명 참석

<김해언론사협의회 공동취재단> 지난 10일 JW훼딩컨벤션에서 김해경제포럼 대표 이ㆍ취임식이 있었다.

이날 이ㆍ취임식에는 류명열 의장, 김성우 국민의힘 김해을 당협위원장,박성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최동원 경남도의원, 김동관 송재석 김창수 이미애 김유상 시의원, 조유식 김해언론사협의회 회장, 권우현 김해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장성동 김해스포츠클렵 이사장, 김만진 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 심재환 김해시청년연합회 회장, 강진영 김해시청년엽합회 직전 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김양구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김해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 사회 이슈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겠다. 김해 시민의 복리와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김해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김해경제포럼을 실질적으로 이끌어온 홍태용 전임 대표는 이임사에서 "십수 년 동안 김해의 미래와 발전, 생활의 이슈 등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교수 등 강사진을 초빙하여 토론과 주제 발표 등을 통해 지역 사회진흥에 기여해 온 김해생활포럼이 오늘에 있기까지 헌시해 주신 위원님들과 아낌없는 후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전한다. 풍부한 지식과 경륜을 갖춘 김양구 대표께서 저보다 더 열심히 잘해 주실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고 했다.

김해생활포럼은 2010년 창립한 사회, 경제, 문화, 생활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탄탄한 후원 조직도 뒷받침을 해 주고 있다.

김해 생활포럼은 19개 읍면동을 8개 권역으로 나누어 회원, 운영위원, 자문위원의 합심으로 지역별 매년 `경제전망과 김해 경제발전`이라는 주제 등으로 포럼을 개최해오고 있다.

김해생활포럼은 대한민국의 현실과 김해시의 현재와 미래를 토론하며 김해의 미래 성장에 밀알이 되고자 헌신 봉사하고 있다고 했다.

김양구 대표는 한림초ㆍ중학교와 진영제일고, 방송통신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의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 취득, ㈜금영FC 대표이사,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대표이사, 부산 강서 산업단지㈜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2040 부산 신도시 기본계획 시민기획단 동북아포럼 운영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