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폐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1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조례안 15건 등 안건처리
​​​​​​​신어천 복합공간 하천정비사업 현장방문 실시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1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52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 청년 창업 지원 조례 제정조례안', '김해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의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하고, '김해시의회 정책지원관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1건에 대해 수정 가결했다.

또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조종현 의원(대표위원), 허윤옥 의원과 외부위원 4명 등 총 6명을 선임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송재석 의원이 '지하시설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적극 행정 촉구'란 주제로, ▲박은희 의원이 '가야(김해)의 노래, 보급 활성화 방안 건의'를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중 현안사업 점검을 위해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조팔도)는 13일 신어천 복합공간 하천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했으며, 안전사고 없이 기간 내 사업을 완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류명열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기간 동안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를 위해 애쓰신 동료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회기 중 건의된 사항들을 정책과 현안사업에 반영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의회는 임시회 폐회 이후 본회의장에서 ‘김해시의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을 들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