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오는 4월 12~26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기획했으며 주제는 ▲세계 미술관 기행(1, 2회차) ▲미술사의 판을 바꾼 미술가들(3회차)이다.
1, 2회차는 세계 주요 미술관 기행을 주제로 해 고대 그리스부터 영국 풍경화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조와 지역 특색, 역사적 배경을 살펴본다. 해외 미술관 여행을 계획 중인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3회차는 미술사에서 중요한 3명의 미술가를 통해 미술사의 전환점과 현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모집 대상은 김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이상 시민 25명이며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백쌍미 화정글샘도서관장은 “이번 야간 강좌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이 뿐 아니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055-330-29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Y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