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
상태바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오는 4월 12~26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기획했으며 주제는 ▲세계 미술관 기행(1, 2회차) ▲미술사의 판을 바꾼 미술가들(3회차)이다.

1, 2회차는 세계 주요 미술관 기행을 주제로 해 고대 그리스부터 영국 풍경화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조와 지역 특색, 역사적 배경을 살펴본다. 해외 미술관 여행을 계획 중인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3회차는 미술사에서 중요한 3명의 미술가를 통해 미술사의 전환점과 현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모집 대상은 김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이상 시민 25명이며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백쌍미 화정글샘도서관장은 “이번 야간 강좌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이 뿐 아니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055-330-299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