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삼안동 해바라기 봉사회, 독거어르신 '사랑의 집청소' 봉사
상태바
삼안동 해바라기 봉사회, 독거어르신 '사랑의 집청소' 봉사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3.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삼안동 해바라기 봉사회(회장 안권상) 회원 일동은 3월 15일 오전 9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이웃사랑 집청소를 실시했다.

해당 독거노인 대상자는 안동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주거급여 대상자이며, 건강악화 및 청력·시력 장애로 집안 정리정돈과 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이다.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오랜 기간 청소를 하지 못해 집안에 쌓여있는 생활쓰레기와 악취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의 건강이 염려되어 해바라기 봉사회에 해당 가구 청소를 요청하게 되었다.

회원들은 흔쾌히 해당 가구 사전 방문 후 대상자의 자녀에게 연락을 취하여 집청소를 위해 사전 준비를 했고, 청소 당일 아침 일찍부터 집결하여 대상자의 집안 곳곳에 적치된 생활쓰레기 배출과 비위생적인 부엌(냉장고 정리 등)과 화장실 청소로 그간 누적된 집안의 때를 벗기는데 힘을 보탰다.

해당 가구는 집청소와 더불어 안부 확인을 위해 매월 반찬 배달과 후원물품을 연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가구이다.

장화자 사무국장은 “지난해 12월 봉사회 창단 후 실시하는 집청소 봉사임에도 회원들이 단합하여 능숙하게 집청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청소 후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힘들었지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삼안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매월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 확인과 반찬 후원과 더불어 관내 독거노인 가구의 집청소를 위해 발 벗고 나서 준 해라바기 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