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의원, 부ㆍ울ㆍ경 민주당 의원과 함께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 토론회
상태바
민홍철의원, 부ㆍ울ㆍ경 민주당 의원과 함께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 토론회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3.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 ▲ 부ㆍ울ㆍ경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21일 오후 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국토교통위원회, 경남 김해갑) 은 21일 오후 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지방공항 글로컬 시대,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부ㆍ울ㆍ경을 지역구로 둔 김두관, 김정호, 박재호, 이상헌, 전재수, 최인호 의원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 부산상공회의소, 가덕도허브공항시민추진단이 함께 주최 및 주관을 맡았다.

가덕도신공항은 최근 정부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전인 2029년 12월까지 개항하는 방안을 발표하는 등 차질 없이 진행 중이지만, 국제선 네트워크 경쟁력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국제선 노선의 근간이 될 김해공항에 유럽 · 미국 등 5,000km 이상의 장거리 노선이 단 한 편도 없기 때문이다.

오는 4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현지 실사를 위한 국제박람회기구(BIE) 조사단이 방문할 예정인데, 김해공항은 장거리 직항노선이 없어 인천공항을 거쳐 부산으로 이동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번 토론회 좌장은 윤문길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맡을 예정이며, 장지익 한국공항공사 항공마케팅 부장이 ‘지방공항 글로컬 시대 개막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관광공사, 가덕도허브공항시민추진단 등 정부와 지자체, 시민사회단체가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를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민홍철 의원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각국 방문수요를 위한 빈틈없는 대비뿐만 아니라 부ㆍ울ㆍ경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방공항 글로컬 시대를 위한 첫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