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오리엔테이션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03.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자치기구 60여명 참여... 올해 힘찬 출발 알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치기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코로나19 영향으로 4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소속 동아리인 대학생 서포터즈의 기획과 진행으로 9개 자치기구 청소년 60명이 참여했다.

안전교육과 기관소개를 시작으로 기구별 소개 및 공동체활동을 진행하며 친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는 2개의 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와 7개의 봉사단(대학생 서포터즈, 국악, 영상, 통기타, 밴드2팀, 댄스)이 1년간의 임기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송유진 대학생 서포터즈 회장은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공동체 활동이 참 즐겁고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미정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되어 있던 동아리 활동이 이전처럼 활발해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2004년 2월부터 김해시가 설치‧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 댄스‧밴드실 등 동아리 활동 공간과 노래방‧작은 도서관 등 청소년 자율 이용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