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캠페인·배출가스 무료검사·퀴즈 이벤트

김해시는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최소화를 위해 5월까지 총력 대응에 나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검사, 미세먼지 바로 알기 OX퀴즈 이벤트이다.
먼저, 캠페인은 ‘봄철 초미세먼지 총력대응 기간(3~5월)’을 홍보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김해 5일장이 열린 22일 수로왕릉 광장에서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했다.
매달 셋째 주 수요일 운영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는 앞서 지난 15일 남해고속도로 진영휴게소(순천 방향)에서 김해시 미세먼지 공동대응단 구성원인 경남도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을 홍보하고 안전운전을 위해 졸음방지용 껌 등 홍보물품을 제공했다.
20일~31일은 온라인에서 미세먼지 바로 알기 OX퀴즈를 진행, 정답자 3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 모바일상품권(1만원)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시 누리집 또는 SNS에 게시된 참여주소로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봄철 불청객인 미세먼지에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며 “시민들도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Y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