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시개발공사, 시설 견학ㆍ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상태바
김해도시개발공사, 시설 견학ㆍ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3.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가정 초청... 온실가스 감축ㆍ탄소중립 중요 시설 인식 캠페인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에 앞장 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22일 발달장애인 가족을 초청하여 하수슬러지자원화처리시설 견학 후 공사 직원과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도 동참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에서는 폐기물인 하수찌꺼기의 재이용·재활용으로 발생량을 대폭 감량하고, 에너지 회수가 가능한 폐기물은 에너지화 과정을 거치는 등 하수찌꺼기도 이제는 화력발전 시설의 연료 등으로 바뀌는 추세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견학 후에는 공사 직원과 함께 홈플러스 앞에서 ▲불법소각 금지하기 ▲에너지 아껴 쓰기 ▲대중교통수단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 걸어 다니기 ▲1회용품 안 쓰기 ▲5등급 차량 저공해 조치 신청 등을 홍보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최기영 사장은 “우리 공사는 해동이국민체육센터 4명, 장유스포츠센터 4명 등 총 8명의 발달장애인에게 직업체험 장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수슬러지자원화처리팀은 지난해 ‘제1차 계절별 미세먼지 저감 자발적 협약’ 기간 중 미세먼지 배출량이 2021년 대비 평균 22.7% 감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