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 참가자 접수
상태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 참가자 접수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3.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은 우편 심사 방식, 3월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선착순 1000명
이후 5월 13일 미술관서 예선 통과자 대상으로 본선 진행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를 개최, 참가자 접수를 3월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받는다.

올해 미술대회는 우편 접수로 예선 심사 후 통과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경연하는 본선이 열린다.

예선 참가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내용 기입 후 예선 출품작과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지역에 관계없이 전국 초등학생이며, 미술관의 심사여건을 감안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출품 주제는 ‘우리가 지구를 지키는 방법’으로,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보전 및 탄소중립 실천 등에 대한 스스로의 생각을 8절 도화지에 도구 제한 없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체 우편 출품작 중 30%만 예선을 통과, 본선 진출자는 오는 5월 13일 미술관 현장에서 본선을 겨룬다. 본선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하며, 본선 당일 보호자 및 동반 가족은 전시 관람이 무료다.

본선 결과는 5월 22일에 발표하며,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은 김해시장상과 김해교육장상,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상 등의 수상의 영예와 온라인 갤러리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 관계자는 “어린이미술대회는 미술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특별히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여 주제를 선정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어린이미술대회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많은 초등생들이 꾸준히 참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미술 경연대회이다. 자세한 문의는 미술관지원팀 전화(055-340-70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