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 축제 `성황`
상태바
제1회 북부동 봄의 눈꽃 축제 `성황`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3.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사흘간 주민 5000명 참여… 화합의 장 마련

 

제1회 김해시 북부동 봄의 눈꽃 축제가 지난 24일~26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북부동행정복지센터, 북부동주민자치회, 눈꽃축제추진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분성산 생태숲 벚꽃숲길 일원에서 열린 축제 사흘간 5000여명의 주민이 함께 했으며 특히 초중고교, 지역 동아리,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 등 주민 참여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더해져 지역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 첫날 식전 행사인 삼계 고고장구팀 공연에 이어 `내일은 미스트롯2`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해 출신 가수 성민지, `천리먼길`로 잘 알려진 가수 박우철의 공연과 벚꽃숲길 점등식으로 벚꽃 터널을 연출하고 벚꽃을 주제로 한 영화 상영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25일~26일은 양일은 초중고교, 지역 동아리,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등 주민 재능기부로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으며 지난 17일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이 본선에 올라 숨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지역가수 김강수, 한영이, 안진용의 축하공연과 분성여고 댄스동아리 공연이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진국 동장은 "축제 기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김해시를 대표하는 북부동이 동민들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명규 주민자치회장은 "축제 성공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해주신 홍태용 시장님과 축제 추진위원회 고문,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4년도 이곳에서 새로운 설렘으로 다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제2회 축제는 더 알차게 기획하고 준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