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김해지역 교육생 모집
상태바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김해지역 교육생 모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멘토링 통한 문화전문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오는 4월 12일까지 희망 교육생 모집…추후 30인 선정

김해문화재단은 경남예술진흥원과 함께하는 ‘2023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의 김해지역 교육생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2023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문화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재단은 김해지역의 현안과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활동가 30인을 모집하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4월 말부터 10월까지 총 24회차에 걸쳐 도시재생․문화정책․축제․관광․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사업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수료증 발급과 지역문화 전문인력 배치프로그램의 일자리 지원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그간 배출된 교육생들은 문화예술단체 설립, 스타트업, 공공분야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지역 문화공연·전시 기획, 브랜딩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문화 전문인력을 키워냈다. 지금까지 200여명의 수료자가 배출되었으며, 2020년에는 해당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 인력 발굴과 양성뿐만 아니라, 보다 효율적인 지원체계 정립을 위해 창원·진주·사천·밀양시와의 협업구조를 마련하여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며 “지역 문화활동에 관심있는 지역민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은 내달 12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hcf.or.kr)에서 공고문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기입 후 이메일(tj2457@naver.com)을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관련 문의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팀(070-8824-033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