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교통문화지수 A등급 우수지자체 '이사장상'
상태바
김해시, 교통문화지수 A등급 우수지자체 '이사장상'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3.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30일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개최한 ‘2022년도 교통문화지수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통문화지수는 국민의 교통안전의식과 교통문화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운전행태, 보행행태, 교통안전 3개 항목에 대하여 관측·설문·문헌조사로 평가한 지수로 국토교통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위탁하여 해마다 교통문화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시는 최근 발표된 ‘2022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86.44점을 받아 30만 이상 시(29개) 중 3위를 수상했다.

항목별로는 운전행태 46.77점(평균46.95점) 보행행태 18.11점(평균17.12점), 교통안전 21.57점(평균18.60점)으로 보행행태, 교통안전부문에서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그간 시에서 시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개선하고 교통법규 준수를 독려하기 위해 민·관·경이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교통안전 홍보물품 및 전단지 배부, 교통사고 다발지역 현수막 부착 등이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김치성 김해시민안전국장은 “이번 수상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대한 시의 꾸준한 노력과 시민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뤄낸 결과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