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1기 수료식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1기 수료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4.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에서 실시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가 양성 교육'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첫 시간에 이어 두 번째 강의에서는 루스컴퍼니 김기호 대표, 넘버원 가맹거래사 김상원 대표, 민병기 세무회계 민병기 대표를 모시고 ▲프랜차이즈의 마케팅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 및 가맹법 이해 ▲프랜차이즈 세무 전략 및 투자 유치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김해시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거북이동네 박서인 대표를 초빙하여 현장감 있는 토크쇼를 진행했다. 프랜차이즈 사업 시 유의해야 할 점, 매출 및 수익 구조, 외식 분야별 특성 등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실제 프랜차이즈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줘서 좋았다”, “현장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교육이었다”, “외식업 종사자들간 네트워킹의 시간이 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진흥원에서는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2기 교육 및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지역에서 최초로 실시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가 양성 교육이 첫 결실을 맺었다”면서 “교육 이후 수강생들이 실제로 프랜차이즈업을 하실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에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가 양성 교육과정 2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