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쿠팡-인제대 물류전문가 양성
상태바
김해시-쿠팡-인제대 물류전문가 양성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4.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졸업 후 쿠팡에 취직

김해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인제대학교와 물류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제대학교는 AI융합대학 내 스마트물류학과를 신설하여 2024년도 첫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는 올해 2월 김해시가 발표한 5대 혁신전략 중 미래 전략인재 양성을 위한 내용과 동일한 목적에서 추진되는 것으로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지역 대학에서 키워 지역에 공급하자는 지역정주형 인력양성 플랫폼의 첫 출발이라고 볼 수 있다.

협약에 따라 인제대와 김해시는 각각 스마트물류학과 신설 추진과 지원을 하고 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쿠팡은 스마트물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류전문인력 양성지원 및 인력 채용을 위한 협조에 합의했다.

김해시는 ‘김해 스마트 의약품 공동물류센터 실증사업’과 ‘김해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2년간 16개 물류기업과 4조 954억 원의 투자협약을 한 바 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021년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 2022년 인천재능대학교, 경북보건대 등 지역 대학과 지속적으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 물류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전국 최대의 물류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를 학부과정에서 배울 수 있고 채용형 인턴십 제도 등을 통해 졸업 전후 현장에서 바로 근무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될 것이다.

홍태용 시장은 “국내 최대의 물류서비스 회사인 쿠팡과 우리시 인제대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물류도시 추진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지역 안에서 교육과 취업, 정주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인재유출을 막고 기업과 지역,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