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 ‘시민 초청 포럼’
상태바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 ‘시민 초청 포럼’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4.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개관 앞두고 시민 의견 청취

김해시는 25일 오전 11시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 조성을 위한 ‘시민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100여 명의 시민과 홍태용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조성 중인 김해시립 김영원미술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한국미술평론가협회 김진엽 회장과 정준모 미술평론가가 준비한 특강으로 채워졌다.

이날 특강에서 김진엽 회장은 “김영원 조각의 특징은 사실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의 다원적인 사고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조각”이라 평했다.

정준모 미술평론가는 “지속가능한 미술관을 위해서는 작가에 대한 연구 기반 조성과 기록,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부는 한국미술협회 김해지부 조경옥 자문의 ‘김해미술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발표와 경남도립미술관 김재환 학예실장의 ‘예술을 통한 지역 활성화 사례’ 발표와 함께 시민들의 의견 청취 시간이 이어졌다.

홍 시장은 우리나라가 문화의 힘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길 염원했던 백범 김구 선생의 ‘문화강국론’을 인용하며, “앞으로 김해시가 ‘문화의 힘’으로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미술관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김해미술사 연구를 위한 학술대회 등을 개최해 내년 김해방문의 해에 맞춘 김영원미술관 개관 준비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