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민선8기 공약이행 추진 ‘순항’
상태바
김해시, 민선8기 공약이행 추진 ‘순항’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4.2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남 유일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등급 받아
공약이행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144개 공약 중 15개 공약 완료, 129개 정상 추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로부터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SA)등급을 받은 김해시가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지난 25일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태용 김해시장 주재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의 원활한 이행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해 공약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당면한 문제점 분석 및 논의를 통해 효과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민선8기 6대 공약목표를 ▲미래를 향한 열린 행정 ▲100년을 준비하는 혁신교육·경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녹색환경 ▲삶의 질을 바꾸는 공간 혁신 ▲한 단계 진보한 의료·복지 ▲안전한 생활, 즐거운 문화로 정하고, 지난 해 10월 144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144개 공약사업 중 2023년 4월말 기준 완료 사업은 ▲도시방범용 CCTV 확대 ▲중대재해 사전예방 시스템 확립 ▲장애인 생애주기형 돌봄체계 구축 ▲자유학년제 지원확대, 공약평가 시민배심원제 도입 등 15개 사업(10.4%)이다.

주요 공약사업인 ▲동북아 물류 플랫폼 조성 ▲친환경자동차 보조금 지원 확대 및 충전소 확대 ▲광역도시 철도망 조기 구축 ▲김해공공의료원 설립 ▲김해 청년들의 공유공간 STATION-G 등을 포함한 129개 사업은 차질 없이 정상 추진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보완하고, 누리집에 추진현황과 점검 결과를 주기적으로 공개하여 공약사업이 원활하고 투명하게 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홍태용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공약배심원 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공약실천을 통한 김해의 변화를 시민들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해 12월부터 80여일 간 매니페스토에서 진행 한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체계적이고 민주적인 공약실천체계를 확립하여 얻은 결과로, 부산․경남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등급을 받은 곳은 김해시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