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1동 지사협, ‘어버이날 감사드림’ 행사
상태바
장유1동 지사협, ‘어버이날 감사드림’ 행사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5.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찾아 카네이션 꽃바구니 선물

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통장단과 함께 어버이날 감사드림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해시의 활성화사업비 200만원을 지원받아 통장단과 함께 지난 2일 관내 경로당 51곳을 방문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간식(떡, 음료)를 선물하며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6년 출범 후 지역특화 복지사업을 펼쳐온 장유1동 협의체는 올해도 ▲독거노인 명절 위문 사업 ▲찾아가는 생신잔치 사업 ▲소통으로 하나되는 진짜친구 사업 ▲위기가구 행복상자 지원 사업 ▲사각지대 없는 복지마을 만들기 캠페인 ▲어버이날 감사드림 행사 등의 복지사업으로 행복마을 장유1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영한 민간위원장은 “65세 이상 주민이 11%를 넘어섰으며 앞으로도 더 늘어갈 지역 여건을 고려해 세대 간 소통과 노인 공경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사업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꼭 필요한 맞춤 복지사업 추진으로 주민 행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숙 동장은 “이웃의 살림살이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역민으로 구성된 협의체, 통장단 등 자생단체 회원들과 힘을 합쳐 사각지대 없는 장유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