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기불황 맞춤형 복지 포털 방문자 '폭주'
상태바
경기불황 맞춤형 복지 포털 방문자 '폭주'
  • 장휘정 기자
  • 승인 2009.03.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로 근로자들의 생활이 어려워진 가운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근로복지공단에 따르면 지난 달 2일 개설한 '희망드림 근로복지넷'(www.workdream.net) 접속자가 한 달 만에 15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5,192명이 접속한 것으로 직종별로는 회사원이 75.5%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이어 무직자, 의료인, 서비스·유통 종사자, 학생, 교육 및 금융계열 종사자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남성 접속자가 54.5%로 여성(45.4%)보다 많았으며 지역별로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의 접속자가 많았다.

이용자 가운데 170만원 이하 저소득층이 58.4%로 가장 많았다. 또 회원 가입자수도 3만4,165명에 달하는 등 접속자수가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근로복지공단은 실직 가정을 위한 생활안정자금 융자와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근로자가 나이, 성별, 소득, 장애상태 등을 사이트에 입력하면 개인별, 생애주기별, 관심계층별로 맞춤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기업이 도산하고 실직자가 속출하는 등 어려운 시기에 근로자복지 전문포털로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며 "향후 개인별 특성에 맞는 각종 문제나 애로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더욱 보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