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농업기술원, 화훼 육성품종 김해꽃축제 전시
상태바
경남농업기술원, 화훼 육성품종 김해꽃축제 전시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05.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4일까지 김해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서

경남농업기술원은 ‘제8회 김해꽃축제’에서 화훼연구소, 김해시 화훼연구회 및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와 공동으로 행사에 참가하여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1일부터 14일까지 김해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언제나,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김해꽃축제는 5개 분야 19개 꽃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화훼연구소는 경남도가 육성한 화훼 신품종 37종 및 생활 속 꽃꽂이 작품을 전시한다.

축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주요 신품종은 화색이 세련되고 절화수명이 긴 스프레이 장미 ‘치즈타르트’, 꽃꽂이 소재용으로 적합한 파스텔톤 미니거베라 ‘크림쿠키’, 핑크블로썸’, 귀여운 공모양의 ‘화이트팝’, ‘옐로팝’, 폼폰형 겹꽃 중형 분화국화 ‘코로나하트’ 등이다.

아울러 일상 속 꽃 문화 조성을 위하여 함께 전시하는 생활 속 꽃꽂이 작품은 육성 품종을 활용한 ‘한송이 꽃’, ‘꽃바구니’, ‘꽃다발’, 리스 등으로 다채롭게 마련되었다.

권오근 화훼연구소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훼 주산지에서 열리는 이번 꽃 축제에서 우리 도가 개발한 화훼 신품종 소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생활 속에서 꽃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친근하게 소개하여 누구나 쉽게 꽃을 이용하여 국내 화훼산업이 활성화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