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보건소 ‘라떼파파’ 행사
상태바
김해서부보건소 ‘라떼파파’ 행사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05.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 유모차 밀며 율하천 산책…공동육아문화 확산

김해서부보건소는 지난 13일 율하천 일원에서 ‘라떼파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라떼파파란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밀고 다니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의미하는 말로 남녀 공동육아문화가 자리 잡은 스웨덴에서 유래한 말이다.

이번 행사는 엄마에게 ‘잠깐의 휴식’을 선물하고 아빠와 아이의 친밀도를 높여 공동육아문화를 정착시키고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영아 자녀를 둔 50여 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아빠가 아이 유모차를 밀어 율하천을 산책하며 각 구간에 마련된 다양한 무료체험활동(경품추첨, 페이스페인팅, 케리커처, 풍선아트)에 참여하고 소정의 홍보물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홍보공간에 마련된 꿈나무건강체험관에서 아동의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건강 정보도 얻어갔다.

이런 가운데 이날 같은 장소에서 장유청년연합회가 주최, 주관한 제2회 장유 가족사랑 걷기대회와 아나바다 어린잎 벼룩시장, 경력단절여성 사회재진출 프리마켓소감아 행사가 함께 열려 영아부터 주부, 청년, 어르신까지 다세대를 아우르는 가족친화형 걷기 행사가 됐다.

시 관계자는 “여러 단체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의미를 갖고 함께 행사를 마련해 라떼파파 행사와 함께 다세대가 어울리는 진정한 가족중심형 걷기 행사가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