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외동 청소년 벼룩시장 개장
상태바
내외동 청소년 벼룩시장 개장
  • 김근형 시민기자
  • 승인 2023.05.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간 일시 중지되었던 내외동 청소년 벼룩시장을 20일 거북공원에서 재개장하게 되었다.

지난 11일 정부의 코로나19 비상사태 종식선언 이후 첫개장으로 완전한 일상회복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사용하던 중고물품에 직접 가격을 정하고 자유롭게 판매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외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이태영)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엔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재능기부로 대금, 기타 연주 등 흥겨운 음악공연과 함께 보건소와 협업하여 날로 증가하는 청소년 흡연·인터넷 중독 및 정신건강문제 상담 및 교육도 이루어져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예전에 벼룩시장에 대한 좋은 기억들이 있었는데 다시금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태영 내외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 “벼룩시장을 다시 개장하게 되니 드디어 일상을 찾게 되었다는 실감이 난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이 청소년 벼룩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혹서기 7월, 8월을 제외하고 10월말까지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 11시에 개장하며, 음악재능을 기부하길 원하는 참가자는 당일 즉석 공연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