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중장년기술창업센터, 경남도 성과평가 S등급 획득
상태바
김해중장년기술창업센터, 경남도 성과평가 S등급 획득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5.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중장년기술창업 성과 UP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전년도 경남도 성과평가 결과에서 유일하게 최우수(S)등급을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평가는 경남도 소재 4개 센터 중 2022년도 1년간의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성과를 다각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센터 운영사항, 기업지원 운영실적, 창업보육 및 사업화 성과, 기타 만족도 조사 등 다면평가로 이루어졌다.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22년 기준 매출 75억원, 신규고용 30명, 투자유치 실적 14억, 정부지원사업 62건 20억원을 달성했다.

또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 대상 스타트업 부트캠프 프로그램운영 3회, 맞춤형 창업교육과정 10회 등 여러 방면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해 경남도로부터 23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아울러,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23년 3월 맞춤형 창업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 발굴 및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서 4개팀, 졸업기업 지원을 통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3개사가 선정되었으며, 2023년 평가시에도 우수한 등급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매년 정부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한편, 13억원의 시드투자를 이끌어낸 당뇨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개발하는 창업기업인 ㈜티온랩테라퓨틱스를 발굴하는 등 우수기술 창업기업 유치에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들이 창업이라는 인생2막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발굴 및 성장지원하는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23년 5월 입주자 및 맞춤형 창업과정 창업교육생을 현재 모집 중이며, 해당 과정 우수 수료자에게는 입주공간 지원 및 선택형 프로그램(최대 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