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3년 장유3동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2023년 장유3동 주민총회 개최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5.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우리 마을

지난 23일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장유3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장유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총회는 5월 9일부터 5월 18일까지 사전 실시한 온라인투표와 현장투표에 1099명의 주민들이 참여했고 자치계획 및 제안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되어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총회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23일 총회 당일에는 마을 주민들과 도・시의원, 율하파출소장, 율하119안전 센터장, 자생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1부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2부 본 행사로 진행되었다.

식전행사에는 주민자치회 교양강좌 댄스스포츠, 기타반 수강생들이 그간 다져왔던 실력으로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지역 청소년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특별 초청한 관내 수남중학교 ‘일루전’ 댄스 동아리팀이 에너지 넘치고 매력적인 댄스 공연을 펼쳐 참석한 주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교양강좌를 통해 갈고 닦은 솜씨로 꽃꽂이, 한자서예, 캘리그라피 작품 등으로 총회 회의 장소를 장식하여 볼거리를 제공했다.

2부 행사에서는 그간 주민자치회 여러 활동을 담은 영상을 함께 보고 2024년 자치계획 및 제안사업 취지 등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투표 결과 주민총회에 상정된 안건 중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은 ▲장유3동 꽃밭 조성 사업 ▲우리마을 생활 체조 ▲장유3동 YouTube ▲행복 셔터 팡팡 순으로 주민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주민참여예산으로는 율하벚꽃축제 개최가 1위로 선정되어 지역발전과 공동체 문화 활성화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와 바람을 담았다.

특히, 이번 주민총회 기간 동안 김해시의 6대 실천전략 중 하나인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녹색환경’ 조성을 위하여 찾아가는 현장투표와 거리캠페인을 병행 실시했으며 친환경 칫솔과 손수건을 배부하여 환경보존을 위한 고민을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개최하면서 주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강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보다 더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행복한 장유3동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업 추진 시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장유3동 만들기에 전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